> 뉴스 > 특집
     
'머릿속까지 읽는다' 스마트 서비스 활짝
Special Report Ⅰ ● 하이테크놀로지 마케팅의 세계
[39호] 2013년 07월 01일 (월) 군힐트 뤼트게 economyinsight@hani.co.kr
물건이 좋아야 팔린다는 말은 조만간 옛말이 될지도 모른다. 모든 상품은 필요할 때, 필요한 사람 앞에 있어야 한다. 내가 보낸 전자우편 내용과 관련된 광고가 실시간으로 뜨는 세상이다. 기업들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위해 첨단 기술을 총동원한다. 그렇게 해서 내 머릿속까지 들어와 욕망을 탐색한다. 취향, 관심사, 스케줄, 친구는 물론 위치까지도. 이젠 스마트 마케팅이 비즈니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_편집자맞춤형 광고, 모바일쿠폰에서 드라이브쇼핑까지 첨단기술 활용한 소비자 잡기 일상화역사상 지금처럼 마케팅과 영업이 흥미로운 적은 없었다. 스마트폰을 통해 특가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고 모바일쿠폰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등산복을 갈아입으면 탈의실이 갑자기 바람이 불고 새가 노래하는 산으로 변하기도 한
비공개 기사 전문은 종이 잡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는 과거 기사 전체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기사 전체를,
온라인 회원은 과거 기사 일부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기사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Economy Insight(http://www.economyinsigh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 기사의견(0)  
 
   * 3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600byte)
   * 욕설이나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운영원칙]
매체소개 구독신청 구독문의기사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찾아오시는 길
한겨레신문(주) | 제호 : 이코노미 인사이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1706 | 등록일자 : 2011년 07월 19일 | 발행인 : 김현대 | 편집인 : 강대성
발행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공덕동, 한겨레신문사) | 한겨레 고객센터 1566-9595 | 청소년보호 책임자 : 백기철
Copyright 2010 Hankyore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