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특집 > 특집 2015
     
[국내특집] 혁신적 모방으로 더 싸고 더 가치 있게
소비 트렌드의 탄생과 진화- ② 원조 넘보는 ‘미투’(Me-too) 제품들
[63호] 2015년 07월 01일 (수) 윤경진 economyinsight@hani.co.kr
자본·기술 부족한 후발 주자들 카피캣 마케팅 적극 활용…“베끼기만 해선 실패하기 쉬워”자본과 기술이 부족한 후발 기업에 ‘카피캣’(Copycat) 전략은 도움이 될 때가 많다. 실제 시장에서 선도 기업을 모방한 후발 기업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원조를 뛰어넘는 ‘미투’(Me-too) 제품도 드물지 않다. 그러나 단순히 기술이나 디자인 베끼기에 급급해서는 실패하기 쉽다. 독창적이지 않고 남을 그대로 따라만 해서는 시장의 외면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철저한 연구와 분석, 혁신적 모방으로 더 가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해야 원조를 뛰어넘을 수 있다.윤경진 오케이빌드 대표새끼고양이는 어미고양이가 먹이를 사냥하는 모습을 유심
비공개 기사 전문은 종이 잡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는 과거 기사 전체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기사 전체를,
온라인 회원은 과거 기사 일부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기사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윤경진의 다른기사 보기  
ⓒ Economy Insight(http://www.economyinsigh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 기사의견(0)  
 
   * 3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600byte)
   * 욕설이나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운영원칙]
매체소개 구독신청 구독문의기사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찾아오시는 길
한겨레신문(주) | 제호 : 이코노미 인사이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1706 | 등록일자 : 2011년 07월 19일 | 발행인 : 양상우 | 편집인 : 고경태
발행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공덕동, 한겨레신문사) | 한겨레 고객센터 1566-9595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윤종훈
Copyright 2010 Hankyore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