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각 > Book
     
[경제와 책] SNS 대화를 보면 핫플레이스가 보인다
[57호] 2015년 01월 01일 (목) 김인경 economyinsight@hani.co.kr
김인경 타파크로스 선임연구원타파크로스는 창립 이래 2014년을 가 장 뜨겁고 활발하게 보냈다.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 특히 타파크로스가 하고 있 는 소셜 분석에 대한 관심을 생생하게 체 감했던 한해였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과 행동양식을 담고 있는 SNS 속에서 그 배 경과 원인을 찾는 일, 그것이 타파크로스 사람들이 하는 일이다. 우리는 세상의 다 양한 이슈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빅데 이터 분석 전문기업 중 최초의 트렌드 서 적인 <2015 생생 트렌드>를 발간할 수 있 었다.<2015 생생 트렌드>는 비즈니스, 문화, 라이프스타일로 나눠 트렌드를 살펴보았 다. 수입차가 공격적으로 마켓셰어를 차 지할 수 있었던 것은 단지 ‘수입 브랜드’라 는 이름 때문일까? 브
비공개 기사 전문은 종이 잡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자는 과거 기사 전체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기사 전체를,
온라인 회원은 과거 기사 일부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기사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Economy Insight(http://www.economyinsigh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 기사의견(0)  
 
   * 3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600byte)
   * 욕설이나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운영원칙]
매체소개 구독신청 구독문의기사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찾아오시는 길
한겨레신문(주) | 제호 : 이코노미 인사이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1706 | 등록일자 : 2011년 07월 19일 | 발행인 : 김현대 | 편집인 : 강대성
발행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공덕동, 한겨레신문사) | 한겨레 고객센터 1566-9595 | 청소년보호 책임자 : 백기철
Copyright 2010 Hankyore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