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질문]홈페이지에서 기사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답변] 정기구독자로 인증하시면 과거 기사 전체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제공 기사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과거 기사 일부와 2016년 6월 이후 온라인 제공 기사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이코노미 인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세요. 그리고 로그인 하신 후 정기구독을 신청,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즉시 정기구독자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Q.질문] 이코노미 인사이트를 정기구독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기사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답변]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하신 분이라면 정기독자 권한이 자동으로 부여되는 반면, 전화 등으로 정기구독 신청하신 분은 별도의 정기독자 인증 과정을 밟으셔야 합니다.
우선 이코노미 인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세요. 그리고 이 곳을 눌러서 정기독자 인증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에는 최대 일주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질문] 정기구독 신청을 하면 이코노미 인사이트는 언제부터 받아볼 수 있나요?
[A.답변] 이코노미 인사이트는 매달 1일 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발간 즉시 우편발송이 시작되므로, 구독 신청후 서울,경기지역 독자님은 2-3일후, 지방도시 독자님은 3-4일 후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편을 이용하여 배달하기 때문에 우체국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도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Q.질문] 아직 이코노미 인사이트가 도착하지 않았어요
[A.답변] 발송 기한이 지났음에도 받지 못하셨을 경우는 고객센터 1566-9595로 상담해 주십시오.
 
 [Q.질문] 이코노미 인사이트 판매 서점과 지역은 어디인가요?
[A.답변] 전국 주요 서점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코노미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만나실 수 있는 방법은 정기구독입니다.
 
 [Q.질문] 세금계산서나 영수증은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나요?
[A.답변] 세금계산서나 계산서 발급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팩스로 넣으시고 메일(p-dokja@hani.co.kr)또는 전화 (1566-9595)로 요청하시면 확인 후 5일 이내 발급, 송부해 드립니다.
* fax 02-710-0190
 
 [Q.질문] 구독료 입금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답변] 정기구독료나 월호 개별 구매를 하실 경우, 온라인 사이트 결재시스템을 이용한 경우는 화면에서 ‘결재완료’창이 뜬 동시에 저희 쪽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등을 이용하신 경우 본사에서 매일 2회 이상 확인하고 있오니 특별한 연락을 드리지 않는 이상 입금처리 된 것으로 보셔도 좋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센터 1566-9595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Q.질문] 변경된 주소지는 언제까지 알려드리면 되나요?
[A.답변] 주소지가 변경되었을 경우 이 곳을 눌러 신청하시면 이후 차질 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질문] 구독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답변] 정기구독 신청을 해지하실 경우 이코노미 인사이트 의 발송 여부, 기존에 받아보신 회차에 따라 환불되는 방법이 다릅니다. 고객센터  1566-9595 직접 통화를 하시고 환불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질문] 온라인 회원인데 회원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답변] 온라인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를 할 경우, 탈퇴 후 한달 내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동일한 ID로 재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 탈퇴 전에 이용 내역 등을 미리 살펴보셔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으시도록 주의바랍니다

 

매체소개 구독신청 구독문의기사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찾아오시는 길
한겨레신문(주) | 제호 : 이코노미 인사이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1706 | 등록일자 : 2011년 07월 19일 | 발행인 : 양상우 | 편집인 : 고경태
발행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공덕동, 한겨레신문사) | 한겨레 고객센터 1566-9595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윤종훈
Copyright 2010 Hankyoreh. All rights reserved.